Wednesday, September 14, 2016

DayZ:SA 9월 13일 상태보고서+


요즘은 저보다 먼저 상태보고서를 쓰는 사람이 있어 구경만 하는데 이번에는 아직 안올라 왔기에 먼저 해봅니다. 간만에 하니 즐겁군요.
(아직 작업안했네! 하고 제가 작업 시작할 때즘 글이 올라왔었네요 하핫)

리드 디자이너 핵터가 데이지 팀을 떠나고 VBS3 팀으로 이적했습니다!
VBS3은 만져볼 일이 없으니 슬프군요..





다음 실험빌드에 매우 근접해 가면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라이언 힉스가 최신 개발 진행상황을 이야기 해줄것 입니다.

이번주 컨텐츠
-개발자 업데이트/Hicks



개발자 업데이트/힉스
안녕하세요 생존자 여러분들,
지금 우리는 어디즘에 있고, 목표물은 어디까지인지 직므 당장 살펴보죠.
그다음, 우리가 0.61 실험빌드준비중에 나타나는 가장 우선적인 문젯거리도 이야기 해볼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새로운 몇가지 사항을 Trello 에 올렸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 간단히 말하자면 이것은 상태보고서 – 입니다만 우리는 여전히 다른 것들을 추가하려고도 하고있습니다, 이 상태보고서는 꼭 0.61 빌드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말 입니다.

0.61 목표 골:
- 서버 로그인 대기열
실험빌드 테스트를 기다리고있습니다 – 현제 이것에 관한 문제사항이 없습니다.
- 아르마3 에덴 업데이트의 새로운 오디오 기술 복사.
새 오디오 기술은 성공적으로 DayZ에 복사되었습니다. 다음 실험빌드에서 티스트를 대기 하고 있습니다.

- 새 오디오 기술을 이용한 업데이트 된 무기 사운드.
현제 모든 무기는 수정됬습니다 – 오디오팀은 무기 SFX 를 끝마치기 위해 작업중 입니다. 그리고, 이번주 몇가지 이슈가 나타났는데, 몇가지 무기의 피격 음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오디오팀으로부터 방금 발견되었다고 보고받았습니다.

- 좀비 동적 스폰.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들은 여전히 완벽히 동물 스폰 시스템을 집어넣기 위해 작업중 입니다.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디자인과 게임플래이 프로그래밍 팀은 마을 곳곳에 균등적이며, 흥미롭게 좀비 스폰을 분배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 그리고 서버 퍼포먼스 하락과 아이탬 라이프타임 감소 등이 없이 동작할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중 입니다.

- 포식자들(늑대).
여전히 조심스럽게 수정중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우리는 이 업데이트를 0.61 실험빌드중 몇군대에 넣고 환경에 맞게 늑대들의 습성과 작동이 우리 기대대로인지 알아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리의 현제 목표 골에 대해서는 넘어가고, 우리는 0.61에서 몇가지 변경될 추가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잠깐 살펴보시죠.

- 동적 그림자
인퓨전 프로그래머 엔지니어들이 내부 테스트에서 일으키던 마지막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지금 수행중인 내부 테스트에서도 몇몇 모서리 부분에 및샘과 지오메트리를 무시한채 렌더링 되는 몇가지 자잘한 버그가 있지만, 0.61실험빌드에 내놓기엔 여전히 훌륭해 보입니다. 아래에 여러분은 몇가지 예제를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즈 향상.

Miroslav 우리 리드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는 지난 상태보고서에서 의견을 이야기 했었는데요 – 그는 클라이언트/서버 간의 싱크로 관련 문제를 열심히 수정했고, 그 결과 생명-퀼리티(qlity-of-life)의 향상과  좌절스러운 죽음의 빈도 감소, 서버/클라이언트 사이의 문제로 끔찍한 게임플레이 경험 제거에 전진이 있었습니다. 상황이 매우, 매우 약속한대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 말은,개발진들의 의도대로 흘러간다는 말 압니다. 내부 테스트에서 몇번 이러한 이슈를 부딧혔는데 플레이어 위치가 의도되지 않은방향으로 변한다거나 네트워크 컨디션에 따라 덜 이동한다거나 따위의 개선 때위의 문제 이야기 입니다,(오역가능성!) 데이지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은 전국에서 각기 다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합니다, 이 수정으로(완벽하게 수정했을 때) 우리는 납득가능한 수준의 핑과 접속 속도가 위협적일때(? connection speeds is critical) 게임플레이와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제션의 정상작동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밍 팀과 품질 보증팀은 0.61 실험빌드를 위해 협력작업을 진행 중 입니다.

- 새로운 서버 브라우저
많은 플레이어들이 서버 새로고침을 할때 반응이 없는 문제를 보고했었습니다(0.6에서 사용중인), 그리고 우리는 새로운 서버 브라우저를 0.61를 곧 추가할 것 입니다, 아니면 늦기 전에. 하지만 명심해 주세요 이것은 첫번째 도입이기에 몇가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0.60서버 브라우저와 비교해 1:1 로 작동 할것 이라 기대중 입니다.





현제, 우리 QA 리드 Indrej(Andy) 는 0.61에서 반드시_고쳐야할_것들을 찝어줬습니다.
더 추가 될 수도 있습니다.

  • 플레이어 사운드는 환경 과 AI 보다 훨씬 조용함
  • 게임 종료시 클라이언트 크레쉬
  • 150핑 이상일때 플레이어 포지션이 깔끔하지 못함
  • 수영 관련 애니메이션 문제
  • 현제 벽과 오브젝트가 정확한 방향으로 그림자를 생성하지 않음
  • 사다리를 타고 오를때 캐릭터가 걸림
  • 플레이어 끼리 상호 탄알집에 잔탄이 싱크로가 안됨
  • 아이탬 복사 문제
  • 서버 접속 도중 클라이언트가 크래쉬기 나는 문제
  • 특정 조건에서 견착 애니메이션일때 캐릭터가 끼이는 문제

Trello 에 팀의 새로운 작업물들을 업로드 했습니다, 그리고 동적 그림자 프리뷰 동영상도 있습니다.




- Brian Hicks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추가적으로 Trello 에 업로드된 새로운 이미지들 입니다.





기존의 앞문만 열리는 히치백과 달리 문 4개가 열리는 히치백 입니다.


autodrome라는 이름의 사진입니다. 포럼에서는 범퍼카 경기장을 체코어로 autodrome 이라고 합니다.




버려진 체르나러스 : 덩굴




늑대와 데이지 모드때 유명했던 아이탬 두개 입니다. 엘리스 백팩과 CZ550입니다.


드디어 좀비 시체에서 아이탬 스폰을 테스트 중인것 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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