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리포트 :
생존주간의 다음주간동안은 안정화버전을 출시하려고 했습니다.
우린 수요일 즈음에 안정버전을 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2가지 심각한 문제가 해결되지 못했기때문에 연기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첫번째는 실험빌드에서 구동되던 내용이 정식서버에서 맞지않는 문제입니다.(?)
The first was related to the testing architecture not being suitable for the large number of servers we were supporting on experimental,
그리고 두번째 문제는 투명 좀비/유저 문제입니다.
투명 좀비와 유저
투명 좀비/유저 문제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아키텍쳐이동을 하는데 그와중에 남아있는 아키텍쳐 찌꺼기가 문제였습니다.(?)
Fixing the invisible players and zombies was a product of moving to the client/server architecture but retaining some legacy aspects of the architecture.
이 작동방식을 수정하는 방향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적용한 방식은 클라이언트와 서버사이에 디싱크가 일어날 경우 이제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위치를 무시하고 플레이어를 서버가 기억하는 위치로 재배치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서버에서 플레이중 뒤로 돌아가거나 보이지 않는 벽에 갇혀버리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불가와 발광물질의 개선
'요리와 그에 필요한 불' 은 생존에 초점을 둔 우리에게 핵심 영역들 중 하나입니다. 이것을 하기위해 우리는 발광물질 마스크를 이용한 새로운 "발광물질" 텍스쳐는 사진에서 보시듣 끝내줍니다! 이것의 완벽하게 하기위해 우리는 열과 열기를 추가했고요 유저들은 보통 켐프파이어를 만들뿐만 아니라 아래의 사진처럼 오븐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것 입니다!
우리의 디자이너는 미술팀과 함께 DayZ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냥하고 요리할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구현하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체르나러스의 새 도시
우리의 맵 팀은 정말 바뻣습니다. 이 사진은 다음 업데이트에 추가될 새로운 도시의 맛보기 입니다
새로운 무기컨텐츠
현제 빌드에 대한 버그를 해결하려고 모든 직원이 동원될 동안에 우리의 미술팀들은 겁나게 바뻣습니다. 현제까지 생존기능(PVC활, 켐프파이어, 요리..)에 대해 디자이너들을 도와주는것에 집중하고있었습니다, 물론 무기 모델링의 진행을 완벽히 하면서 말이죠! 여기 우리 작업물의 진척도 몇장입니다. @artguyharry의 진정한 사랑의 노동(?!)덕분에 우리는 AKM의 모델을 거의 완성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여러모델에 부착물을 호환할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AKM은 목제 제질이지만 여전히 민수시장에서는 AK 커스텀이 있다는것을 참고하고있으며 또한 플레어(?)와 AK타입 '직렬-사이드 마운트 레일' PSO스코프도 개발중입니다.
마우스 가속 및 플레이어 컨트롤
정밀한 제어를 위해우리는 플레이어 케릭터 조종을 방식을 바꿨습니다. 높은 DPI마우스 유저에게 마우스 컨트롤에 영향이 있던 문제가 발생했었고 이제 고쳐졌습니다. 캐릭터 프리룩 전환 작동방법이 아르마3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이 문제에 대하여 더욱 많은 작업을 해야하지만 이 방식의 전환이 플레이어들로부터 현상황이 조금 더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물리와 화살
계속해서 일하다 우리의 물리 엔진이 던지는것만 해당하는것이 아니라는것을 거의 완성했다(지금은 기본적인 수준입니다)그리고 레그돌이 실험단계돌입까지 거의 다되간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많은 방향의 개발 영역을 열수 있을 것 입니다. 활과 화살은 잘 진행되고있습니다. 볼트와 화살은 목표물에 붙어있습니다. 제스쳐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조준과 사격 애니메이션을 만들수 있습니다.
동물, 좀비들의 충돌과 길찾기
Bratislava에 위치한 모든 팀이 동물, 충돌, 길찾기 를 작업중입니다. 이작업은 긴 텀을둔 작업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발상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다음달 어떤 작업물을 들고올지 매우 기대됩니다.
영구적인 루트와 오브젝트
이것은 완전히 구현되기까지 얼마안남았습니다. 중앙서버 아키텍쳐에서 몇가지 문제를 발견했고, 그것을 해결함으로써 더욱이 퍼포먼스 최적화를 기대할수 있게 됬고 수요일에 중앙서버에서 이 최적화의 일부를 시도할 예상입니다
새로운 빌드는 언제?
우린 모든 버그를 해결하고 내부적으로 검증이 될때까지 공식 빌드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것이며 적절한 빌드방출을 확신하는 순간에 업데이트 할 생각입니다.
계속해서 지금도 내부 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다음에는 무엇을?
현제 빌드가 안정화되면 우리는 이번달의 주재인 생존을 마무리할것입니다. 사냥과 요리, 활과 화살을 포함하는 내용입니다. 그이후 우리는 생존 전투:볼트 화살 석궁 향상된 무기, 투척물 그리고 나아가 다음목표는 차량과 바리게이트 시스템이며 이미 초벌작업은 완료된 상태이며, 다시한번 최우선 목표는 현제 빌드를 안정화 입니다.
오역 의역 심하니 좀 이상하다 싶은건 직접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_-;;
특히 오늘은 서버 관련 글이 많아서 저는 뜻조차 잘 모르겠네요.
원출처 : http://dayzdev.tumblr.com/post/79960438354/weekly-report-a-step-into-survival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