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 알파가 나오고 5년차에 접어든 데이지는 올해 베타와 1.0 발매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지난 0.62버전 이후 메이져 업데이트도 거의 1년째 없는 상태로 접어들어가며,
한번은 스팀 동시접속자 수가 0 명이 되는 사태도 한번 있는 등(순간적으로 통계에서 사라진 걸로 보아 실제는 아닌거같습니다)커뮤니티 분위기는 싸하다 못해 관심도 없어져가는 단개에 접어들기 시작했는데요, 지난 11월부터 개발팀은 0.63 베타를 언급하며 희망적인 글을 계속 나타내고 있는데요, 지난주 0.63까지의 작업 체크리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한동안 없었던 내부 테스트서버도 주중에 계속 보고되는등, 드디어 0.63빌드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는거 같습니다.
아래의 글은 0.63에 추가할 기능들만을 체크리스트에 담아둔 것이기 때문에, 아래 리스트에 없는 기능/시스템 등은 베타 이후, 혹은 1.0 이후 작업으로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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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3 실험빌드까지는 얼마나 남았을까? 저희도 매일 저희에게 묻는 말입니다. 정확한 빌드의 공개일을 말하기
힘든 지금의 개발단개에서(릴리즈 일자에 대해 미리 언급하는것에 대해 일찍이 교훈을 얻었기 때문에), 적어도 우리는 릴리즈 전까지 내놓을 것들이 무엇이고, 어디까지
됬는지 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의 글을 읽기전에, 우리는 2017년 가을 상태태보고서를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시돌아 와서, 우리는 0.63의 목표인 항목들의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태보고서는 1.0 릴리즈까지 이르는 개발 계획의 깔끔한 내용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아직 읽어보시지 않으셨다면 한번 읽어보세요!)
체크리스트를 읽는방법.
각각의 체크리스트 영약은(기능/시스템) 0.63버전에 나올 개발중인 기능들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보통 이래의
네가지 상태로 개발 진척도를 표시합니다.
READY FOR EXP
이 기능/시스팀은 1.0 단계까지의
완성은 아니지만, 이번 빌드에 내놓기에 충분한 준비가 된 상태입니다.
IN PROGRESS
이 기능/시스템은 현제 작업중이며,.
-
이제 막 작업을 시작함, 거의 끝나감, 등의 내부 단계가 있습니다.
TO-DO
이 기능/시스템은 아직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주로 다른 기능을 의존하거나, 다른 기능을 추가중이기떄문에 우선순위에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POSTPONED
이 기능/시스템은 0.63 이후로
미루기로 결정한 사항입니다, 0.63의 출시 시간을 길게 하기때문입니다.
- 새 플레이어 캐릭터
이동
사다리
오르기 – READY FOR EXP
수영
– READY FOR EXP
장애물
넘기 – IN PROGRESS
점프
– IN PROGRESS
올라가기
– IN PROGRESS POSTPONED
던지기 TO-DO POSTPONED
기울이기 TO-DO POSTPONED
떨어지기
= READY FOR EXP
플레이어 동적
플레이어 동적
플레이어
관성 – READY FOR EXP
플레이어
회전 – READY FOR EXP
전투
포복
전투 – READY FOR EXP
306도
전방위 조준 – READY FOR EXP
근접전
– IN PROGRESS
피하기 IN PROGRESS
막기 IN PROGRESS
약/강 공갹 – READY FOR EXP
카메라
카메라
충돌 – IN PROGRESS
- 게임플레이
캐릭터
감염
– READY FOR EXP
스테미너
– READY FOR EXP
상태(체력,에너지,수분,혈액,쇼크) – READY FOR
EXP
피격
반은 – IN PROGRESS
환경
노출 – TO-DO POSTPONED
부상
– READY FOR EXP
기절
상태 - IN PROGRESS
일반
게임플레이
아이탬
기반 동작 – READY FOR EXP
제작
– READY FOR EXP
환경
행동 – READY FOR EXP
플레이어
오디오 – IN PROGRESS
- 무기
뮤기
시스템
스코프
– IN PROGRESS POSTPONED
반동
- READY FOR EXP
흔들림
: READY FOR EXP
탄걸림
: IN PROGRESS POSTPONED
제장전/약실장전 – READY FPR EXP
무기
비쥬얼
파티클
이펙트 – READY FOR EXP
- AI
좀비
은신
– IN PROGRESS
향상된
전투 – IN PROGRESS
추가
습성 – IN PROGRESS
향상된 움직임 – IN PROGRESS
향상된 움직임 – IN PROGRESS
동물
무리
습성 – READY FOR EXP
- UI
HUD
센서
– IN PROGRESS POSTPONED
캐릭터
상태 – READY FOR EXP
행동
위젯 = READY FOR EXP
메인메뉴
캐릭터
선택 – IN PROGRESS
옵션
화면 – IN PROGRESS
인벤토리
– READY FOR EXP
우리는 이 목록을 매주 화 금요일에 업데이트 할 만한 요소가 없더라도 고지 해 드릴 계획입니다.
각각의 업데이트는 READY FOR EXP에 대해서는 sns나 기타 미디어로 정보를 알려드릴 계획입니다!
우리는 개발 진행상황을 공유함으로써 좀더 투명하고, 희망적이며, 적어도 대강의 실험빌드 릴리즈 날자를 예상할 수 있기를 바라며.
금요일, 3월 9일 – 변화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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