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Eugan이 3~4달전에 말하길 서버대기열이 .58이나 .59에 추가될것이라 했는데?
A 아직 작업중 입니다, 그전에 최우선뷰터 해결해야 합니다(서버 퍼포먼스, 플레이어 위치 동기화, 등)
Q 베타 이전에 베이스 빌딩이 나오나요?
A 그러길 바라고 있습니다 - 우리에게 베타 란 85퍼센트 새로운것, 15프로 버그픽스 였던 알파의 상태의 반대입니다
Q 첫 Trello 정보에서 아이탬 컬러링에 관한 설명과 aks74u를 예로 보여준 적이 있는데, 아직 진행중 인건지, 혹은 새로 처음부터 시작하는지요?
A 여전히 해야할 일 목록에 있으나, 우선도가 낮습니다.
Q 오래전에 당신이 말하길, 더 다양한 다이나믹 이벤트를 언급했었는데요, 여전히 계획중 인가요?
A 저도 더 다양한 이벤트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목표는 베타때 입니다.추가적으로 이 시스템으로 할수 있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다음 상태보고서때 해보고 싶습니다.
Q 지하 건축물은 계획 된 바 있나요? 테스트모델링이나..
A 현제는 어떤 지하건축물도 없습니다. 그리고 1.0 이전까지 우리가 이것에 관해 무언가 할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팀들은 계속 개발을 시도할것 입니다.
Q 해안가 주변 업데이트를 기대 할 수 있을까요? 예를들면 작은 섬 이라던가?
A 네.
Q 새 서버 브라우저는 어떤가요? 전 같이하는 친구가 많은데, 많응수록 퍼포먼스 문제가 더 커지네요.
A 새 UI변경 기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이 것이 해결되면, 팀은 새롭고 나은 방식의 서버 브라우저를 만들것 입니다.
Q 다음 실험빌드에서 UI 변화를 더 볼 수 있을까요?
A QA에서 결과가 어떤지에 의해 결정됩니다.
Q 렌더러 가 바뀌었지만, 시각적 변화는 최상옵일때만 볼 수 있습니다. .59 정식빌드에선 더 최적화 된 상태를 볼 수 있나요?
A 새 렌더러는 현제 일반 유저용 빌드에 없는데요
Q 차량 디싱크 문제는 어때요?
A 새로운 변경점을 만들었고, 준비되는대로 실험빌드로 테스트 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Q 모드때랑 비교해서 모딩은 자유로운 편 일까요?(현제로썬 100프로는 아닐거 같네요)
아님 어떤곳을 금지시킬 예정인가요?
A 데이지 모드때도 완전히 자유롭진 않았습니다 - 엔포스 스크립트로 더 게임 밑바닥과 엔진을 건드릴 수 있을 것 입니다. 스팀 워크샾 큐레이팅을 하는 동안 우린 sketchy(계략?) 적인걸 찾기위해 감시할 것 입니다 - 하지만 그 이상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당신들(특히 당신)은 데이지 초기 의도를, 생존이라는 의도를 벗어난 모딩을 걱정하나요? Overpochq처럼 게임을 아케이드 하게 만들어버리는것 처럼요.
그걸 걱정 할 필요는 없습니다. 걱정할 것은 게임에서 사람들은 다른것을 하고, 그저 당신을 먹길 원하고, 당신을 곤란하게 만드는것 이죠. 보히미아 인트렉티브 PC타이틀 게임들은 강력하게 모딩을 지원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이걸 우린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할 것 입니다, 어떤걸 더 많이한다면 많이 하는것 입니다, 후략 ㅠ
Q 새 시스템에서 더 관성, 실제 뛰는것처럼 캐릭터 움직임과 애니메이션 순서들을 기대 할 수 있을까요?
A 네, 그럴거라 믿어요. 우선 한번 넣어서 실험해보고 어떤지 볼것 입니다.
마지막 상태보고서를 보여줬을때, 부상 상태 애니메이션이 이미 작업중 이라 했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까지 된건가요, 팔 다리 뼈가 부서지는것 말고도 다른 고통스러운 부분들도 다른 애니메이션을 기대해도 되나요? 예를 들어서, 발목을 접지르면 캐릭터가 렌덤으로 흐느적 거린다 처럼요.
우리도 그걸 보고싶습니다. 하지만 전 그 시뮬레이션을 -지나치게- 멀게 주의하며 살펴보고 있습니다(오역일겁니다 백퍼 ㅋ)
Q 상태 메시지: 는 정말 다른 게임과 비교됩니다, 집중이 안되요. 특정한 애니메이션이나 사운드로 상태 메시지를 바꿀 계획이 있니요?
A 몇몇 부분에서 - 애니메이션으로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새 GUI에 나오며(?) 상호작용 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 특별한 것이 없네요. 접근성 때문입니다 친구여.(오역이매우다분해 보입니당)
Q 모든 오래된 sqf 확장자들은 인포스 스크립트로 바꿀 것인가요?
A 반드시 그렇게 하고싶습니다 - 저는 모든 SQF파일들을 죽이는걸 원해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건 불가능 할거 같아요. 그말은 - 디자인 팀은 지금 모든 엑션을 인포스 스크립트를 리라이팅 하고 있습니다.
Q 전 현제 포스트프로세싱 옵션에서 뛸때 모션블러 나오는게 싫어요 - 포스트 프로세싱은 새 렌더러로 교체될 것 인가요?/ 모션블러를 끌수 있는 좀더 다양한 옵션을 제공 할 것 인가요?
A 포스트 포로세스는 새 렌더러에서 반드시 바뀔것 입니다.
Q 맵 전역에 컨테이너인 냉장고를 뿌릴 예정인가요?
A 옛썰
Q 1.0때 최종적으로 무기 갯수는요? 알고있어요?
A 네 - 하지만 우리는 준비되는 대로 내놓을 것이며 여러분이 놀라기를 위해 비밀로 할 것 입니다.
Q 몇주전에 상태보고서에서 차량의 독립적인 부분( 다른 색상의 후드나 문짝)을 언급 한 적이 있는데요, 현제 상태는 어때요? 0.59에서 기대 해도 되나요?
A 아마 .59는 아닐거고 좀 더 기다리셔야 할겁니다.
Q 이미 존재하는 울타리를 자르는것에 대해 생각 해 보셨나요?
A 좋을거 같군요, 하지만 모드나 1.0이후 로 기약 해야될거 같습니다.
Q 러스트 마냥 다이나믹 이벤트로 공중보급이나 헬리콥터 공격같은게 계획 된 적 있나요?
A ㄴㄴ
Q 유저들(라틴 아메리카유저들)에게 브라질 실험빌드 서버를 열어줄 의향은 있나요?핑 렉 등으로 못해먹어서)
A 브라질인가 아르헨티나에 실험빌드가 있는걸로 아는뎁쇼?
Q 실험빌드에서 디싱크 문제는 지금 어때요? 이번주엔 전진이 좀 있나요?
A 내부적으론 좋아보이는데 곧 나올 실험빌드에서 까봐야 알거같네요.
Q 기술적 질문, 드라이버 내의 밝기 조절로 이득보는건 어떻게 해결하죠? 더 나은 발견 기술이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쓸거에요. 모니터를 바꾸면요? 이게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네요. 더 잘보기 위해 사람들이 고급 모니터를 지름니당. 이 스레드에서 깽판 부릴 샘은 아닙니다, 어떨게 할지 궁금 할 뿐이죠. 더 나은 시각을 만들려고 할 수 없게 야간 렌더러를 어떻게 손볼지 저는 모루겠네요(의역 쩔지만 뜻은 비슷합니다)
A 공정히 말하면 - 우리는 걸고 넘어질 많은 다른 기술적 이슈가 있습니다. 이 이슈들과 씨름하는게 더 좋을거 같군요, 우리는 그 대신 야간 시간을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게 하는데 초점을 주고있습니다(오역있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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