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pril 21, 2015

DayZ:SA 04 21일 QnA타임!

차량 수리

Q V3S 수리에 관한건 어떻게 됬나요?
A Q2로 예상중입니다. 새 인벤토리 시스템이 도입되야 하거든요.

Q 언제 차량 수리 및 교체가 될까요?
A 1,2달 사이즘으로 예상합니다.

Q 차량에 인벤토리를 넣을 계획은?
A 새 인벤토리 시스템 도입후 차량 인벤토리 시스템도 완성되면요

Q 일전에 보여준 버스는 운전 할 수 있는거죠?
A 네

Q 다른차량들은 어때요? 올해 안에 볼수 있을까요? 힌트좀 주세요
A 스포일러로 재미를 망칠 수 없죠 :)

Q 아아, 좋아요 좋아. 언제 다른차량들을 만나 볼 수 있을까요?
A 0.57 이나 그 다음 빌드에서요

Q 일전에 소개된 차량에서 사격은요?
A 개발 수선순위가 낮습니다.

Q 헬기는요? 올해안에 볼수 있을까요?
A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합, 베이스 빌딩

Q 만들 수 있는 텐트는 생각 해 보셨나요? 동물 가죽 같은걸로요
A 비슷한게 준비중입니다. 자세한사항을 말하기엔 아직이군요.

Q 커스텀 베이스 빌딩은?
A yes and no, 나오긴 하지만 엄청나게 커다란 건물들은 아닐겁니다.

Q 안녕하세요, 베이스 빌딩 조합이나 베이스빌딩에 관한 다른 언급은?
A 장기 목표입니다. 곧 나올 것은 아닙니다. 아직 공유할 만한 자세한 사항이 없습니다.

Q 좋아요, 지하는요? 벙커는요? (일전에 VBS3 엔진으로 지하 구현이 성공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제 아르마엔진은 불가능하다고 못밖았습니다.)
A 아직 계획이 없습니다.

Q 커스텀 베이스 빌딩,아르마 2/3 으로 구현되는 바리게이팅이 올해에 나올 것 인가요? 오 그리고, BMX랑 골프 코스를 추가해 줘요 :>
A 예상하기가 함드네요, 하지만 아마도 네 올해정도로 예상합니다 아마도 커스텀 베이스 빌딩도요

Q 더 다양한 급조아이탬들은요? 마을에 있는 제작 테이블을 이용한 급조탬 같은거요
A 뉴스를 기다러 보세요 :) 그것에 관한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음식과 요리

Q 나무나 딸기등을 집어드는 애니메이션의 교체 계획은 있나요? 좀더 리얼리즘하고 재미있게말이죠
A 아직 없습니다.

Q 음식 레시피& 포장해서 단지에 넣기등 에 관한건 어떄요?
A 아마도요, 지금 준비된건 없네요.

Q 냄비없이 야생에서 요리는 어떄요?
A 네

무기

Q SVD는?
A 준비 및 테스트가 끝났고 0.56 예상합니다.

Q 이번 보히미아 사의 새 아르마 DLC 인 막스멘 DLC 처럼 간지쩌는 무기가 나올수 있을까요?
A 아마도요

Q 윈체스터가 0.56에 나올까요?
A 네

프로그래밍

Q 베타즈음엔 서버에 몇명의 좀비/동물이 있게 될까요? 베이스 빌딩은 얼마나 크기가 클까요?
A 기술력과 벨런스에 맞게 조절할것입니다, 지금은 천마리 이고요. 퍼포먼스 최적화가 잘 되면 아마 2천마리 이상이 될거라 기대합니다.

Q AI 벤딧같은거나 NPC 에 관한건 어때요
A 아니요

Q 서버당 접속인원에 관해서, 이번달 안에 ~50 명이 가능할까요?
A 아마 곧 ~75명 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이건 전부 디자인에 따른 결정입니다. 어수선한 서버를 보고 싶지 않아요.

Q 100명서버가 데이지 클라이언트로 동작이 가능하긴 해요?
A 아마도요

Q 그말은 60명 서버가 곧 열리나효?
A 곧 은 아니에요

Q 멀티 프로세서 같은것들을 빨리 수정해서 유저들의 프레임을 향상시킬 계획은 언제즘 있나요?
A 그게 생각보다 많이 복잡합니다. 플레이어 숫자를 늘리는것은 1-20개의 기술적 요소들 변경시켜야 합니다. 아직 최적화까지는 할 일이 많습니다.

Q 100명이 목표인가요?
A 지금 기술력으론 네, 하지만 최종적으로 몇명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150명이 될수도 75명이 될수도요, 어디 두고 봅시다.

Q 유저간에 바닥에 아이탬을 떨어트려서 교환하는 방식 말고 다른 방식으로 교환을 하게 만들 생각은 있나요?
A 새 캐릭터 시스템 이후에요(새 물리엔진과, 새 애니메이션 시스템, 조작시스템이 변경될것)

Q 인퓨전엔진의 새 렌더링은 어때요?  아직도 5월 하반기로 예정되있나요?
A 내부적으로는요

Q 정확히 언제요? 배필4는 60프레임이 되는데 데이즈는 24라는게 말이되요? 징징
A 정확히 말하기가 힘드네요, 하지만 프레임 향상은 3내지 6개월 뒤에 커다란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Q 멀티 쓰레딩 이슈는요?
A 좀더 기술적 요소가 변경되면요, 네

Q 곰은요?
A 아직 AI완성이 덜됬어요

Q 여우는요?
A 내부태스트가 방금 시작됬습니다.

Q 렌더링 거리 조절이 너무 번거롭습니다, 쉽게할 수 있게 해줄 생각은?
A 글쎄요 아마도 네, 기술적 문제는 없지만 우리가 걱정하는것은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조건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문제입니다.

Q 플레이어 부상시 이동 애니메이션이 좀비 처럼 될건가요?(어제 같이 나온 영상입니다)
A 좀비애니메이션을 사용하지 않을겁니다, 플레이어를 위한 애니메이션이 나중에 나올것 입니다.

Q 좀비 골절 등은 계획이 있나요?(다리를 쏴서 기어다니게 만들어버린다 같은거요)
A 네

Q 치료에 관한 것들은요? 바꿀 생각이 있습니까? 예를들어 수술 도구 추가, 현제 힐링시스템 변경 등..
A 네

Q ATI 랑 AMD 최적화 자비좀
A 그건 AMD 가 먼저 최적화를 해줘야합니다.

서버, 어드민

Q 서버를 완전히 초기화 시킬수 있는 어드민 권한은 예정이 없나요? 예를들어 12시간이나 24시간 뒤에말이죠
A 우리도 12/24시간에 한번 초기화 할 수 있는 옵션을 정식 런칭 전에 내놓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어드민 툴은요? 텔리포팅이나 스폰, 신 모드 등..
A no

Q 서버 소유자들을 위한 서버 세팅, 옵션등에 대한 제작업 은 예정되있나요?
A 게임이 우선입니다, 서버는 나중에고요 아직 ETA 없습니다.

Q 일전에 Hicks 가 자주 하드코어모드를 언급했었어요. 언제즘 볼수 있을까요?
A 작업은 끝났습니다. 우리는 그냥 서버 호스트에게 설정할 수 있는 옵션만 제공하면 되요

Q 서버가 꽉 찼을때 대기하다가 빈자리 생길시 자동입장 기능을 넣을 건가요?
A 네

기타

Q 왜 일안하고 이런 QnA 하고있음?
A 정보도 귀중하니깐.

Q 0.56 실험빌드는 언제즘 예상하나요?
A 금요일 예상중!

Q 그럼 0.56 정식빌드는?
A 5울 첫째 주 예성합니다.

Q 컨트롤러 계획은 없아요?
A 오 민안해요, 아직 계획이 없어요

Q 새 기술들이 도입되면 맵의 크기를 두배로 확장할 생각은 있나요?
A 기술은 가능하지만(아마도) 우리 모드 원하지 않았습니다, 있는 맵을 열심히 꾸밀거에요

Q 전기가 있을까요? 해킹은 언제나 문짓거리죠? 악수나 하이파이브 같은게 계획되어있나요?
A 네 , 아마도, 네

Q 캐릭터의 머리카락이나 수염이 자라는것들에 대해선 계획이 있나요?
A no ETA (말은 즉 계획은 있다는말!)

Q 새 사운드 시스템은 어때요? 장소나 건물에 따른 사운드 차이 등을 활성화 할 계획입니까? 메가폰은요?
A 메가폰은 확정났고, 사운드 이펙트는 저희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Q 유저들의 리더보드는 계획되어있나요? 예를들어 얼마나 오랫동안 죽지않았가던가, 사살 사망, 등 말이죠
A 네

Q 새 좀비모델을 만날수 있을까요?
A 0.57 이나 0.58떄요

Q 자세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계획되있나요?
A 아니요

Q 현제 군용텐트의 인벤토리 문제는 0.56때 해결되곘죠?
A 아마도요

Q 스팀 워크샵은 어떄요? 정식발매 후에 나올까요?
A 그전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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