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October 10, 2014

DayZ:SA 10월 10일 상태보고서

꾸벅꾸벅 졸면서 썻네요, 내일 수정할게요 ㅠ

Status Report - Week of 06 Oct 14

이번주 실험빌드 업데이트에서, Raist 와 Eugen 은 플레이어 이동에 관련된 고급 추적 및 디자인 수정을 위해 함께 일했습니다.

지난주 팀은 루트 분포, 스폰 데이터를 수접 하는데에 집중했습니다.
또 차량 배치에 좀더 다가가고, 영구저장 오브젝트 확장, 플레이어 이동 사망 캠프분석으로 중앙경제를 계속해서 손보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이번 실험빌드의 서버중 하나의 12시간동안 플레이어 사망 위치를 표시한 내용입니다. 보시다싶이, 많은 사람들이 스폰포인트 주변에서 많이 죽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구간에서의 죽은 플레이어 통계가 흥미로운수준으로 상승을 겪었습니다.
카멘카, 툴가, Skaliksty 섬 그리고 데빌즈케슬을 걸쳐서요.
그린마운틴에서 몇몇 유저들이 충격전을 일으킨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만, 진실은 모릅니다.
위의 뻔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Chernarus+ 개발에 필요한 단기/장기 자료들도 얻었습니다.

데이터 추적은 여기까지하고, 프로그레밍 팀은 여태까지 서버 퍼포먼스와 최적화, 플레이어 위치 추적과 보안 업데이트등을 손봤습니다.
0.49 업데이트로 많은 퍼포먼스 향상을 가져왔었지만, 동시에 몇가지 치명적인 이슈거리들도 추가되었습니다.
이것들이 이번 수정으로 이번달 말로 예정중인 정식빌드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될것 이라고 봅니다, 또 이번 목표에서 50명 인원제한과, 영구저장을 디폴트값으로 전환, 퍼포먼스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프로그래머의 목표 일정은 10월로 하며, 이동안 상태보고서를 통해 잠재먹인 문제점 혹은 지연에 관해 전달하겠습니다
- Brian Hicks / Producer



Chris / Lead Artist

"Tech:

3D 위장에 관한 그레픽 버그 수정은 우리가 생각한것보다 난잡했습니다. 프로그래머들이 문제를 찾아 수정방안을 모색하고 있을 때,
우리는 추가 체널을 추가했다 대부분루트아이탬 오브젝트의 컨픽에 따라 추가적인 색상을 부여할수 있게 했는데
디자이너는 한참 후에나 추가할수 있다고 평가하지만 전 희망적으로 봅니다 이것은 현제 지원되는 아이탬 커스터마이징 제한을 넘어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되는 컬러옵션을 지정할수 있을것.
이것으로 서포트 색체화 인더 풀 쉐이더에 색상을 입혀 큰 필드에 잔디 색상을 다양하게,가시효과를 추가할수 있을것 입니다 (이부분은 번역이 너무딸려서 최대한 유추하여 그럴듯학 ㅔ바꿧습니다;)

Character Art:

3/4 부 여성바지는 끝났습니다.이것들은 여성 반팔/스웨터와 함께 빠르거나 혹은 늦게 나올것 입니다. 우선순위때문에 밀려났던 죄수복은 다시 작업이 시작되었으며
프로그래밍과 애니메이셔팀이 새로운 좀비 AI/애니메이션 트리거로 스켈레톤 부분이 수정이 가해절 것이기에 일단 다양한 좀비 추가는 보류된 상태입니다.
Bratislava에 있는팀은 가죽 제작 탬 작업을 하고있는데, 이것으로 사람들은 더 PvE 스타일을 느낄수 있길 기대합니다.


Weapons:

Derringer 권총 아트는 준비됬고, 곧 애니메이션, 사운드, 컨픽이 연쇄적으로 완성 될 것 입니다.
AKS74U와 AK74M은 5.45mm 탄으로 나올것이고 제 개인적으로 10월말 실험빌드 추가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Viktor / Lead Animator

한손파지 권총을 만든뒤 부드럽게 작동하게끔 고쳐야 될 많은 버그들이 나왔습니다.
이것이 숮ㅇ되면 실험빌드로 나올것인데 그때 몇가지 비무장 이동 자세가 바뀔것 입니다.
다가올 작은 변화는 새로운 비무장 전력질주와 비무장 달리기 입니다.
이작업들이 끝나면 쌍안경을 들고 달리는, 권총이나 한손아이탬등 다른작업을 착수 할것 입니다.

좀비 AI가 준비될때까지 우리의 지난번 찍은 좀비 모션캡쳐 애니메이션은 처리중 상태일것 입니다.
많은 새로운 좀비 공격이 만들어졌고 그 프로토타입으로 우리는 좀비 전투 상황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우린 첫번째 새 애니메이션을 위한 반복 툴 시스템을 만들었고 보기 좋습니다.
모든게 계획대로라면 곧 새 시스템의 좀비를 소개시켜줄수 있을 것 입니다
우린 이미 사슴이 달릴때 이 시스템을 사용했고(단지 내부적으로) 확실히 시각적으로 향상을 느낍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새 시스템을 100%활용까지엔 더 많은 시간이 필요로 할거 같습니다.



Peter / Lead Designer

지난주는 상당히 바뻣습니다. 우리는 가죽 가죽옷과 신발의 수선을위한 제봉키트, 연막탄 RDG2tube,정어리(캔이아닌 살아있는), 용접마스크와 소방관 헬멧,
너클, 뼈를 으개버릴 슬렛지드 해머등  여러 에셋을 준비했습니다. 또 오랫동안 기다려온 MP-133과 R92, 마침내 스폰됩니다.

또 많은 버그픽싱을 했습니다. 예를들어 탠트는 이제 야생에서 더 잘 설치할수 있습니다.
파괴된 다이나믹 이벤트 들이 땅바닥에 꺼져있던 이슈. 몇몇지역에서 불이 점화가 안되도록, 온도와 습도는 수정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건축물 디자인과 기법에 대한 토론을 가졌습니다.
우린 무엇이 가능하고 어디가 경계인가 그래서 어디에 설치할수있는지 자유롭게? 혹은 그리드를 기반으로? 어떻게 해야 오브젝트가 정교하게 될지-통나무 아래, 모든 벽 혹은 마룻바닥?
제작된 오브젝트는 어떻게 완성될것인가 - 그냥 레시피대로? 혹은 진짜로 쌓아서?
많은 중요한것들 플레이어의 제작경험, 엄폐 등의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노동복(dungarees)이 필요할거같군요...체르나러스에서 봐요!


Standup Notes for the week of 06 Oct 14

Art:

여러가지 가죽 조합 아이탬
여성 반팔,스웨터.
Procedural color changing for loot.
수풀로 무기 3d 위장
농사
만들수있는 코트와 베스트
차량 부품
죄수복
Steyr AUG
좀비 스켈리톤 수정
대규모 군막사 탠트

Animation:

비무장 전력질주
애니메이션그래픽 버그픽수
좀비 모션캡쳐
비전투모드 한손권총
좀비 애니메이션
권총 애니메이션

Design:

버그픽싱
새 아이탬(락픽, 레인지파인더) 컨픽과 스크립트
은둔자 좀비 컨픽과 스크립트
MP133, 로시 컨픽과 스크립트
플래이어와들고있는 짐에 미치는 날씨효과
차량 그리고 파츠
작물
바리게이팅
동물과 좀비AI
향상된 근접 공격 시스템

Programming:

인벤토리 심각한 문제 수정
의도치 안은 무기전환
애니메이션 싱크로나이즈 이슈
서버퍼포먼스 이슈
navmesh와 문 이슈
향상된 영구저장아이탬 저장방법
데이터/일반적인 상태 추적
Loot distribution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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