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생각없이 포럼갔다가 작업물이 뙇 나와서 허겁지겁 했습니다...이번엔 아리송당한 이야기가 제법 있어서 오역이 있을수 있습니다.
지난주 개발팀의 0.49 주요 목표는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크레시 문제를 해결하는것 이었습니다.
업데이트후 잠재적 핫픽스 충돌을 해결법을 선택함으로(점차적으로 중앙 하이브를 리셋하여 다양한 복사가 가능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업데이트 스케쥴을 규칙적이고 빠르게 반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말은 일반적인 체르나러스 유저들에게 무슨 뜻이냐 하면,
우리는 정식빌드로 승격가능한 단계가 될때 까지 빠르게 실험빌드를 업데이트를 반복할 것 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몇일정도만 반복하면 될것이라 믿고이습니다.
빌드가 완성되면 우리는 우리 게임서버 파트너들에게 서버를 닫고 스팀에서 업데이트 하라고 전달 할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그레밍과 디자인팀은 같이 serverkey 핵과
탬복사 남용 등의 문제를 조사하고있습니다.
이 일을 하는동안 실험빌드 유저들은 다음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서버/캐릭터 강제 제-초기화
빠르고, 미세하게 플레이어 위치 변경(미끌어지거나/낙하glide 혹은 텔리포트로)
체르나러스의 북쪽지대에 대한 관심은 계속될것 입니다, 그리고 토의끝에
지역발전을 위하 함께 개발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상단의 지도를 보시다싶이, 환경팀은 북쪽지역의 확장에 대해 이미 완벽하게 계획을 짜놨습니다
북쪽 지대가 완료되면 환경팀은 옛 마을과 도시를 전부 생기있게 바꿀것 입니다.
다시말해, 북쪽의 마을과 도시들이 상단의 이미지처럼 완성됬을때, 팀은
오리지널 체르나러스 도시와 마을을 좀더 포스트-아포칼립스 세상처럼 리모델링 할것이란 뜻 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주 금요일에 트위치TV에서 개발 스트리밍을 처음으로 하게 될것 입니다.
GMT +2 18:00시에 개발팀 맴버들이 DayZ를 플레이하며 채팅으로 질문에 답을 할것입니다.
-- Brian Hicks / 프로듀서
Peter / 리드디자이너
이번주는 향상된 날씨효과 작업을 계속진행했습니다,
부분적으로 feeling 상태를 새롭게 손보고 최적화 했으며, 실용성있게끔 작업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온도계를 추가했고 현제 온도에 대해 확실히하고싶다면 온도계를 이용할수 있을것 입니다.
다이나믹 이벤트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인 동쪽켐프의 UH-60헬기, 우리가 잘아는 MI-8헬기가 추가될것이고.
최근 PAX쇼케이스에서 몇가지 새롭게 추가된 아이탬인 stun baton과 balaclavas등이 다음 실험빌드에 추가될것 입니다.
사냥에 유용한 트랩고 곧 나올것입니다.
우린 현제 게임엔진에서 변경한 모든 문과 구성을 제작업과, 코드청소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우리가 처음 쉽게 눈치 챌 수있는것은 문과 상호작용일것입니다
- 자신 근처에있는 문을 엑션메뉴에서 선택해서 여는 끔찍한 악몽을 잊으세요,
이제 지금 커서가 목표로 하는문을 열수있을것이며, 이것은 근접 기반이 아닙니다(it's not proximity based.)
두번째 환영할만한 변화는 오디오부분입니다.
-문의 열고닫기 소리가 이제 가능하며, 이미 문과 사운드의 플러그인 작업이 끝난 상황이며, 유저들은 이것으로 큰 차이를 느낄수 있을 것 입니다.
(음향효과의 변화는 아직 준비가 덜됬지만요)
더 많은 사운드들이 추가될것인데, 예를들어 최근 문에대한 직압 이후
마침내 시작한 바리게이팅 등에 추가될것 입니다.
우리는 존재하는 건축물에서 필요에따라 입구를 막는바리게이팅의 디자인의 개요 와 다음 작업의 틀을 미리 다짜놨습니다.
첫번째는 너는 문을 혹은 자물쇠와 함께 붙어있는 문을 잠금(또는해제)하기위해 락픽을 사용할수 있을것
나무판자 다음에 못이나 다른 재료들을 조합할수있을것 입니다,근접무기를 제외하고요(의역).
루팅을하면서 귀를 열어두세요...
체르나러스에서 봅시다 여러분!
Chris / 리드 아티스트
캐릭터 아트
지난 업데이트 이후, 가장 큰 변화는 캐릭터 기본 베이스타입이 ~10%정도 날씬해 졌습니다.
이것은 가혹한 환경에 누군가 생존해있는 상황에 더 부합할 것이며
옷과 플레이어 바디의 클리빙 에러문제를 더 줄일수 있을것 입니다.
이것과 최근 캐릭터 조합과 그들의 애니메이션의 변화로 우린 많은 버그를 고치고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말은 우리 아티스트들이 0순위인 픽스를 해결해야 하는동안 새 아이탬을 만드는 작업은 일시중지될것 이라는점 입니다.
그렇지만, 우리 대부분은 이것들을 넘어가고, 새로운 옷 세트들을 작업할것입니다.(의역)
심각한 클리핑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옛 아이탬 들을 수정작업 하고있습니다.
무기 ( 혹은 AKS-74 와 U)
많은 사람들이 AKS-74U에 대한 내용에 대해 행복해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와 포럼으로 구경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당연하게도, 5.56을 쓰지 않을것입니다, 그렇죠?
내말은, 그들은 절대로 *진짜* AKS-74U다음으로 바로 AK100시리즈들을 만든게 아닙니다.(의역)
음, 여러 작업들과 동시에 5.45x39mm탄을 개발중이란 소식에 기뻐 할 것 입니다.
다른소식은, MP133의 애니메이션이 완성됬고 사운드와 레버엑션 리피터가 가 준비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차량
여러분, 드디어 공식적으로 차량 디자인작업을 들어갔다는 사실을 말할수 있어 기쁘네요,
여태까지 우리는 ArmA2의 기본 차량을 이용해 프로토타입을 썻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V3S 와 많은 차량부품(바퀴 문 등..)을 작업하며,
부품은 메쉬를 독립시켜 무기 부착물처럼 작동되게 하고있습니다.
Standup Notes for the week of 08 Sept 14
Art:
V3S 수송트럭
새 시민좀비
북동 민간 공항 행거
55갤런 드럼통
Derringer 권총
AKS74U
5.45mm 탄
라디오플레이어
RGD2 연막탄(화이트,블랙)
방수가능한 가방
방수 가방
Animation:
버그픽스
수류탄, 챔라이트, 플레어관련 애니메이션 완료
리피터 제장전 애니메이션 완료
투척 애니메이션
MP133 제장전 애니메이션
무장/비무장애니메이션 마무리
Design:
버그픽스
새 아이탬 컨픽과 스크립트
M18 렌덤스폰 추가
향상된 날씨효과
문짝 소리와 효과
바리게이트 메커닉
새로운 컨트롤 마무리중
Programming:
캐릭터와 인벤토리아이탬 복사 픽스
근접전투 트윅
샷건 관련 네트워크 픽스
문짝 제작업(이제 마무리와 테스팅 그리고 버그픽스중)
새로운 조작
플리이어 강제 제-초기화
디싱크 이슈
네트워크 오버 사운드 향상
중앙걍제(타입 정렬, 코드클린, 리스폰 디싱크 수정)
새로운 좀비 기본습성
리스폰관련 부분 수정/청소 시스템은 타입-관계(type-related)에 따라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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