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September 6, 2014

DayZ:SA 9월 5일 상태보고서

오전 9시경 나왔습니다.
오늘은 비교적 쉬운 번역이네요...역시나 오역 직역 난무하오니 원문을 항상 참조하심을 권합니다.



Status Report - Week of 01 Sept 14


0.49작업은 긴급한 이슈를 다이얼링에 따라 남은 긴급한 이슈 0.49(열 변화,복사버그 등)
프로그레밍팀은 반복적으로 우리의 경제시스템을 손보며, 렌더러 교체와, 문 작동방식의 대대적인 교체 가 주요목표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기술합니다.

탄약의 분포도와 0.48에서 10위순안에 드는 아이탬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데이터들은 아직까지 매우, 매우 구체적인 데이터라는것을 알아주세요.
우리가 이 시스템을 반복함으로, 아이탬의 타입별 스폰 수량과 스폰지역을 세밀하게 조율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봐주시면 가장 높은 스폰수치의의 아이탬은 간단한 캔음식들 입니다.
우리가 생존환경를 더 추가하면, 경제체제도 조정될 것 입니다.- 아이탬의 스폰을 낮춤으로,
그리고 기본적인 생존아이탬인 낚식바늘,로프,포대자루,그리고 도구들의 스폰수치는 상승시키고요







































메그넘과 샷건의 탄약이 높은 분포도와 수량을 보이는것이 흥미롭네요
우린 이 데이터가 무기와 탄약이 같이 스폰 할 확률을 계산되는것을 기대하고있습니다.
(확률 - 모든 무기는 렌덤하게 탄알집이나 클립이 지역에 상관없이 스폰할 것입니다)








































여기에다가 더해, 프로덕션,디자인,그리고 환경팀은 플레이어 스폰지역에 대해 토의했습니다

- 그리고 클레식 데이지의 도시(체르노나 일렉같은)들의 빈약한 교통상태에 대해서도요


첫 빌드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오직 체르노고스크쪽에서만 스폰되는것을 목표로 했었습니다
우리가 완전히 중앙경제시스템을 구현함으로 이문제는 작은 이슛거리로 축소될 것입니다
이것을 염두에 두고, 발로타 공항은 추가/리 디자인되어 내륙 군사기지가 되었습니다
0.49가 안정화버전으로 나오면, 플레이어들은 체르노고스크에서 노보까지, 전 바다지역에서 스폰하게 될것입니다.
이것에 대한 반응은 모니터링 될것이며, 차후 조정될 것 입니다





마침내, 팀은 우리가 주시하던 서버가 폭파하면서 버그를 확인했습니다
이 버그는 캐릭터와 서버를 초기화시켜버리며, 현제 0순위 해결사항이 되었습니다 - Brian Hicks/프로듀서



Chris / 리드 아티스트


캐릭터 아트

소방관 헬멧과 SPOSN가방은 끝이 났고 내부테스트중이며, 실험빌드에서 곧
사용 해 보실수 있을겁니다.
우리는 새로운 시민좀비의 추가 작업에 들어갔으며,
두세번 손이 오가기전에 미리해치우기 위해
여러개의 좀비 머리통 모델을 찾기위해서 시간을 투자하고있습니다.
우린 또한 자주 비가 오는 체르나러스에서 플레이어들의 장비가 젖지 않게금 방수아이탬에 대해서도 작업중입니다.
플레이어가 만들수 있는 장비 와 그에해당하는 시스템 구축도 진행중 입니다



무기

로시 R92는 애니메이션작업이 끝이났으며, 우리는 사운드가 완료될때 까지 기다리고있습니다.
m133 애니메이션도 이번주에 시작했으며 로시가 나오고 한참이나 걸리지 않을 것 입니다.
우리중 가장 총명한 이트스트한명과 제가 AKS74u작업을 짬을내어 시작했으며(별로 짬이 없지만요),
또 사랑의 노동-대구경 권총-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또한 cattle prod 와 stun baton가(비살상무기) 작동한다는 사실을 들어 기쁩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치명적인 무기로 위협막는 상황에서 무릎에 총을쏘는 행위대신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환경

여기에 대해선 별로 많은 이야깃거리가 없네요
우리는 NEAF(북동쪽공항)에 민항공기 공항의 건물을 추가하는작업을 계속진행하고있으며
우리 수석 아티스트중 하나인 Mario가 우선순위가 높은 '길고 버려진 감옥단지들'을 추가할 계획을 짜고있습니다.
이 일은 해결되기엔 아직 시간이 걸릴것 입니다.
우린또한 수많은 작은 마을들의 시각적 변화를 위한(예를들어 집 모델같은) 방법을 논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오래전부터 나돌던 감옥...이제 작업 시작이라니-_-



Viktor / 리드 애니메이터


지난 몇주간 우리는 버그픽스하느라 바뻣습니다.
게다가 약간의 제스쳐와 굽힌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이  부드럽지 못한 이슈 등 주요한 문제, 예를들어 플레이어가 물마시고난뒤 떨어지는(?)
,수갑을 찬상태로 손에 물건을 드는등 들이 있었습니다.
계단을 뛰어 오르내릴때 새로운 문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것들은 엔진을 바꾸는 날부터 우리프로그레머들의 주요 작업이 될것 입니다


구금된 상태로 달릴때를 추가하고 난뒤, 우리는 앉아쏴 자세로 구금된 플레이어가 아동하는 자세를 추가했 습니다.
이제 앉아쏴 자세로 구금될때 두자세가 있습니다.
- 묶여 이동할때, 앉아쏴 자세로 이동할때.
이제 어떤 자세로 있던 구금시켜 걷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8월에 시작한 큰 작업은 좀비 입니다.
우선, 우리는 디자인작업 중이며 새로 향상된 좀비 AI가 나올때 를 대비하고있습니다.
우린 새 좀비 AI에 대해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팀들이 함께 토의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추가될려면 좀더 시간이 걸릴것 입니다.
그때까지 우리는 몇가지 작은 전진이 있을겁니다..
이제 좀비는 달리기와 걷기 모션이 달라집니다.
이말은 더 많은 좀비들이 당신을 추적하면, 좀비들이 다 다르게 행동합니다, 우리는
이미 몇가지 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있으며 이것들은 현저하게 상승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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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ndup Notes for the week of 01 Sept 14

아트:

소방관모자
새로운 시민좀비
SOPSN가방
북동공항의 새롱누 행거
새로운 55갤런의 드럼
Derringer 권총
AKS74U
AK101 리텍스쳐
M5 드럼탄
담배곽
Skate 헬멧
voka 병 (vodka 를 오타한거같습니다)
Dime 가방
레인지파인더
가죽지갑
라디오카세트 플레이어
RGD2 스모크탄 (화이트,블랙)
접을 수 있는 방수가방
방수 가방


애니메이션:

버그픽스
수류탄, 챔라이트, 플레어 관련 애니메이션
좀비 습성 애니메이션 완료
구속 애니메이션 관련
리피터(로시,mp133) 제장전 애니메이션 작업중


디자인:
일반적인 버그픽스
무기 타입에 따른 스크립트/컨픽 작업
차량 프로토타입 클레스
차량 부품 프로토타입
농사 디자인/버그 픽스


프로그래밍:

근접 사운드
근접 공격 트윅
문 관련 싸그리 수정
새로운 조작컨트롤
인벤토리 버그픽스
투척아이탬 픽스
죽은좀비가 사라질때 문제점 픽스
코드 최적화, 청소
루팅 데이터 수집
루팅과 클린업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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